위로가기 버튼
군산
'25년간 지지부진' 고군산군도 개발사업 또 표류하나
새만금개발청(이하 새만금청)과 군산시 간 불협화음으로 수십년간 방향성을 찾지 못한 고군산군도 개발사업이 또 다시 표류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파트 지금 살 것인가" 고금리에 실수요자 고민 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인상하면서 고금리 시대와 물가가 꾸준히 오르는 인플레이션이 겹치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고 있다. 최근 한국부동산원이 8월 첫째 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6% 하락, 전세가격은 0.05% 하락했다. 
현대중 군산조선소 사내협력사 18일 일자리 매칭데이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가 오는 1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는 2023년 1월 재가동을 위해 사내협력사 12개사를 선정, 올해 300여명의 고용창출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900여명을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웅치전적지, 국가사적 지정을" 웅치전투 430주기 기념식
지난 7월27일 개봉한 영화 ‘한산:용의 출현’이 흥행 1위를 기록하며 공전의 히트작으로 부상한 가운데 '내륙 한산대첩'으로 불리우는 완주군 '웅치전투' 430주기 기념식이 지난 5일 완주군 소양면 현지에서 열렸다. 
국민의힘 전북도당 “하이퍼튜브 테스트베드 선정 환영”
국민의힘 전북도당은 지난 5일 논평을 내고 “새만금 하이퍼튜브 종합시험센터 부지 선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북도당은 “하이퍼튜브는 미래형 초고속 교통수단이다”며 “총 9000억 원 규모의 관련 종합시험센터 유치는 전북과 새만금 발전의 촉매제로, 향후 전북의 경제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미래 교통의 중심지로서 전북의 위상을 드높일 신호탄이다”고 전했다. 
"해변에 쓰레기 무단 방치" 해수욕장 일부 피서객 눈살
여름 휴가철 전북지역 해수욕장마다 행락객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반면 해수욕장 인근의 분리수거장은 텅텅 비어 제구실을 하지 못하고 있에 행락객들의 시민의식이 필요해 보인다. 
우범기 전주시장 재활용선별장 생활폐기물 대책 점검
우범기 전주시장이 최근 화재가 발생한 전주시종합리싸이클링 재활용선별장을 찾아 폭염 속 생활폐기물 수거지연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우 시장은 지난 5일 전주종합리싸이클링 내 재활용선별장을 찾아 최근 화재가 난 시설의 보수 계획과 시설 복구 작업 현황, 재활용쓰레기 처리대책 이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여름철 생활폐기물의 차질 없는 수거 및 처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도민 안전위해 철저한 준비를" 전북도 보고회 개최
전북도는 지난 5일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도 21개 주관부서, 14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대상, 민관합동점검반, 과학기술장비 확보 현황 등 사전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도로·하천 공사 부적정 추진' 전북도, 군산시 13건 적발
전북도가 군산시의 도로, 하천 등 각종 공사를 대상으로 한 감사에서 부적정하게 추진된 사례를 다수 적발했다. 전북도 감사관실은 군산시 본청, 사업소가 2019년 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수행한 10억 원 이상 대형건설공사와 산림사업(임도·가로수·도시숲·조림) 등 공사 분야 169건(총사업비 8387억 원)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했다.

사설

‘하이퍼튜브 시험센터’ 유치 효과 극대화를 투기 차단, 실수요자 중심 주택 공급 바람직

기린대로 418

전북일보알림

미디어

많이 본 기사

1윤대통령, 8일 업무복귀…“더 낮은 자세로 국민 뜻 받들겠단 입장 밝힐 듯” 2전기안전공사,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KESCO 썸머 페스타’ 개최 3LX 김정렬 사장, 상주지사와 안동지사 현장 방문 4경진원, 전북생생장터 한가위 할인판매 5"아파트 지금 살 것인가" 고금리에 실수요자 고민 커

칼럼

무능한 전북정치권

오피니언 ㅣ 백성일

전주·울산시간 문화산업공동체 사업의 향방

오피니언 ㅣ 기고

예술 훔쳐보기

오피니언 ㅣ 기고

전북&이슈

사람&연재

강황수 전북경찰청장 "사회적 약자 아픔 보듬는 치안활동,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

뉴스와 인물 ㅣ 최정규

손길환국악기연구소 손길환·손태백, 연구하며 몸으로 익힌 기술…40여년 외로운 길

전북 일가(一家), 이 사람 ㅣ 천경석
게시판
화살표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