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2 18:12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교육 chevron_right 교육일반
보도자료

“태블릿 속 그림·동영상으로 공부해요”

image

전북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을 계기로 새로운 교수·학습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2020년부터 선도학교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전주송원초등학교를 비롯해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6개교가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다. 

18일~22일까지 에듀테크 온라인플랫폼 ‘지식샘터’를 통해 실시되는 이번 연수에서는 Adobe, DocZoom, Aspen 등 각종 저작도구를 활용해 온라인 교과서를 제작하고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이 실제 시연과 함께 제시된다. 

강사로는 고윤경(한가람중), 권정경(푸른솔중), 임종택(대구초), 이윤희(서울금화초), 이승광(대지초), 박성호(마산의신여중), 반수진(광주동성고), 이슬(성남테크노과학고), 오태윤(김해은혜학교), 권단옥(영천고) 교사 등 현직 교사들이 참여해 교육 현장 적용의 실용성을 높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선도학교에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온라인 교과서로 미래형 수업을 운영하며 전북교육의 변화를 내다볼 수 있었다”면서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을 점차 확대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문해력을 강화하고 학력 격차 해소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모 kangmo@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교육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