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1-30 13:24 (Wed)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보도자료

고창군의회, '청년정책 토론회' 개최

image
고창군 청년정책토론회/사진=고창군의회 제공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가 지난 29일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대응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가운데, 고창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직접 의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실행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를 직접 기획한 조민규 의원이 사회를 맡아, 고창군에서 생활하고 있는 각 분야 청년 대표들의 기조발제에 이어, 자유토론, 청년기본조례안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7개 분야로 나뉘어 발제된 기조들을 살펴보면, 각각 △경제 분야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김정구 대표) △복지 분야 '네 가지 측면에서 바라본 청년 복지' (한선웅 대표) △보육 분야 '학부모 커뮤니티 활동 공간의 필요성' (김 진 대표) △청년기반 분야 '청년문제해결, 고창 청년센터에서부터' (고복환 대표) △문화관광 분야 '축제와 홍보, 관광 창업의 활성화' (김송철 대표) △농업 분야 '청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 (박나현 대표) △정치 분야 '청년의 정치참여 제고를 위한 후속과제' (임종훈 의원) 의 주제로 구성되었다.

자유토론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열띤 토론을 하였으며, '고창군 청년 기본 조례안'에 대한 의견청취를 끝으로 토론회는 마무리되었다.

임정호 의장은 “청년들이 피부로 느끼고 있는 어려움을 터놓고 함께 고민하다 보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나온 청년들의 고민이 군 청년정책에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성규 기자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