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7 00:13 (Tue)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자체기사

'2022 정읍시 새마을지도자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금년 한해 새마을운동 유공자 42명 표창 수여

image
정읍시새마을회 한마음대회에서 이학수 시장과 정읍시장표창 수상자들

정읍시새마을회(회장 김학구)가 주최한 '2022년 정읍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가 지난7일 정읍시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정읍시장과 고경윤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염영선 도의원, 강광 민선4기 정읍시장, 유남영 정읍농협, 허수종 샘골농협, 이대건 정읍원예농협, 한상곤 태인농협, 권혁빈 칠보농협조합장, 장학수 정읍산림조합장, 강연천 정읍시이통장협의회장, 정읍시 읍면동장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image
2022년 정읍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새마을 노래 제창.

또 새마을문고전라북도지부 나순희 회장과 전라북도새마을회 이상명 사무처장, 정읍시새마을회 김학구 회장, 김귀순지도자협의회장, 김경란 부녀회장, 손경호 문고회장, 이병수, 허삼권 이사, 새마을후원회 이성숙회장과 회원, 23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로 함께를 슬로건으로 열린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이어  1부 새마을운동 유공자 시상식과 2부 화합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대통령포장 표창 김경란 새마을부녀회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박찬성 수성동협의회장, 고진순 산내면부녀회장, 손임동 문고정우면분회장 △전라북도지사 표창 김희상 시기동협의회장, 이미숙 장명동부녀회장, 최강원 문고수성동분회장, 김정숙 상교동부녀회장, 새마을문고정읍시지부(종합운영부분)가 수상했다.

또 △정읍시장상 8명(이평면 박헌우, 수성동 이정진, 시기동 이순이, 고부면 이영숙, 북면 이만희, 연지동 박광애, 새마을문고 차진환, 전미정) △윤준병 국회의원 표창 4명(농소동 김선희, 정우면 김점덕, 덕천면 이정원, 새마을문고 윤지원) △정읍시의회의장상 3명(초산동 한석홍, 입암면 김영옥, 새마을문고 이승현)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 5명(소성면 유명규, 이평면 오순석, 소성면 윤달수, 이평면 박향연, 초산동 유현) △도회장 표창 1명(칠보면 송영례) △정읍시새마을지회장 표창 12명(이평면 이봉기, 수성동 김학봉, 산내면 김일숙, 감곡면 김경란, 장명동 이경숙, 칠보면 안미자, 신태인읍 차순옥, 농소동 김점례, 내장상동 노복희, 수성동 김유실, 새마을문고 고영정, 양영철)등 총42명이 수상했다.

image
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 이상길 시의회운영위원장, 나순희 문고전북도지부회장, 김학구 정읍시지회장,김귀순 지도자협의회장, 김경란 부녀회장, 손경호 문고회장이 축하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이어 2부 문화행사는 23개 읍면동 노래자랑과 가수 조연비, 정주, 박종연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며 화합 한마당 무대를 연출했다.

김학구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이 펼친 생명 평화 공동체 운동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운동을 실천하며 다시 새마을운동을 전개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