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업신규 사업·효율적 예산활용 토론회’ 개최

2018-09-11     임장훈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는 지난 7일 센터 회의실에서 ‘농업신규 사업 및 효율적인 예산활용을 위한 자체 토론회’를 갖고,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농촌만들기에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농정과에 따르면 토론회는 농정과, 농축산과, 기술지원과, 자원개발과등 4개과 전체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유진섭시장의 공약사항인 농촌혁신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농업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그동안 관행적으로 추진되어온 유사한 농업 보조사업들의 일몰제 적용등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논의했다.

이날 각 과 팀장들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79개 보조사업에 대한 목적 및 사업 배경, 추진 상황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를 통해 전체 직원들이 각 사업들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유사사업 여부를 점검하면서 관행에서 벗어난 사업의 실효성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각 부서에서는 부서별 토론회를 거쳐 각종 보조사업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1주일 후 2차 토론회를 마련해 정읍 농업 상생의 길과 정읍 농업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복안이다.

문채련 소장은“정책이란 항구적인 것이 아니며 시대와 요구에 따라 변화하여야 하는 생물이다”며“농업인을 위한 정책은 숲을 이루는 무수한 나무의 가지에 불과하므로 우리 농업관련 공직자들은 숲을 보고, 농업인을 보고 농업인을 위해 수시로 반문하여 관성을 탈피하고 새로운 정책에 눈을 돌리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