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부동산 상담] 종목ㆍ타이밍 맞춰야 투자성공
[부동산 상담] 종목ㆍ타이밍 맞춰야 투자성공
  • 전북일보
  • 승인 2003.11.1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투자의 목표는 기적이 아니라 성공이다”

요즈음 일반 투자자들이 부동산에 몰리고 있다. 안정적인 편인 금융권은 예금금리가 낮고, 증권투자는 위험부담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기대처럼 부동산시장이 순간에 몫 돈을 쥘 만큼 호락호락 하지는 않다. 입소문뿐만 아니라 매스컴에서도 부동산 투자에 대한 말들은 많지만 정작 주위를 둘러보면 부동산 투자를 남들이 갓쓰고 장에가니까 투가리쓰고 장에가는 투자자가 많음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위기에 휩쓸려 투자를 한 후 기적을 바라는 투자자들이 많다. 부동산 투자의 목표는 기적이 아니라 성공이다.

"부동산투자의 성공에는 종목과 타이밍이 있다”

부동산 투자의 성공을 위해서는 부동산시장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갖춰야 한다. 기적을 바라는 투자자들에게는 번거롭고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성공을 바라는 투자자들에게는 결코 힘든 일이 아니다. 동일한 자금을 투자할지라도 '언제''어떤' 부동산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향후 결과는 현저한 차이가 난다. 먼저, 부동산 투자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일반투자자들은 부동산 가격이 오를 때 한꺼번에 몰려 투자하고 부동산 시장에 찬바람이 불면 부동산 중개사무소 근처도 찾지 않는다.

하지만 사실 투자의 적기는 오를 때가 아니라 찬바람이 불 때인데 투자자들의 이러한 습관은 바뀌지 않고 있다. 투자자들은 매스컴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부동산시장에 나가 시장조사를 통해 사전에 부동산시장의 바닥과 천장을 예측하며 투자의 타이밍을 잡는 태도가 필요하다.

다음에는 일반적으로 어떤 종목을 사느냐에 따라 수익과 환금성(자금회수율)이 다른데 동일한 자금을 투자해도 빠르게 가격이 상승하고 쉽게 자금이 회수되는 경우와 가격이 오르지도 않고 투자자금이 오랫동안 묶여있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부동산마다 제각기 특성이 있고 고객의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나무 중에서도 잘 자라는 나무가 있고 잘 자라지 않는 나무가 있다. 나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그 나무의 품종과 심겨진 땅이다. 부동산 또한 마찬가지이다. 주택이나 아파트, 상가, 대지의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와 더불어 그 부동산이 심기어진 곳, 토지와 건물의 위치, 방향, 향후 인구와 상권변화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안목을 갖출 때 투자의 성공을 예견할 수 있다.

성공은 부지런하고 열심히 그것을 좇는 사람에게 찾아간다. 앉아서 성공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영원히 찾아오지 않는다. 그래서 성공은 정직하고 공평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