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전주갈릴리교회 개척목사 양교철목사 '교회와 건축'발간
전주갈릴리교회 개척목사 양교철목사 '교회와 건축'발간
  • 이성각
  • 승인 2003.12.0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년동안 3개 교회를 건축하고 후배들을 위해 정년 10년을 남기고 은퇴했던 원로목사가 교회건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을 발간했다.

장수출신으로 한신대학원과 영국, 미국, 이스라엘에서 공부를 하고 부산과 서울, 익산 여산교회, 전주금암교회, 전주갈릴리교회에서 목회활동을 해온 양교철목사(63·사진).

목회 활동중 교회건축에 당면했을 때 도움을 받을만한 책을 찾지 못해 애를 먹었던 그는 목회자들과 신학생들을 위해 교회건축에 도움이 되는 작업을 시작, 오랫동안의 노력으로 '교회와 건축'(서울 쿰란출판사, 1만8천원)의 결실을 맺었다.

이 책은 건축의 의미와 목적, 특징을 이론적으로 말끔하게 정리했음은 물론 건축학적인 이론 뿐아니라 건축에 필요한 모든 현실적인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상세한 지침을 제공한다. 선사시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동서고금의 건축사를 신학적인 성찰을 통해 깊이있고 체계적으로 다룬 것도 특징이다.

이 책의 미덕은 35년동안 이루어진 양목사의 풍부한 목회경험과 여러차례 해외 유학을 통해 쌓은 해박한 지식이 어우러져 있다는 것. 다른 책에 비해 교회 건축을 실질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그 덕분이다.

이 책외에도 '갈릴리'(91년), '십자가'(93년)등 4권의 설교집과 3권의 성서연구서를 발간한 양목사는 전주대와 한신대에 출강중.

출판기념회는 오는 8일 오전 10시30분 전주갈릴리교회당에서 열린다.

문의 227-88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