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전북은행 '투자적격'
전북은행 '투자적격'
  • 백기곤
  • 승인 2003.12.0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은행장 홍성주)은 8일 세계적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로부터 장기신용평가등급으로 'Baa3'를 받는 등 '투자 적격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이날 로이터통신 등을 통해 전북은행의 장기신용평가등급은 Baa3, 단기신용평가등급은 Prime-3이며 재무건전성등급은 D-, 등급의 변경가능성에 대해서는 안정적(Stable)이라고 발표했다.

전북은행은 이날 무디스로부터 받은 장·단기 신용등급이 다른 지방은행 및 일부 시중은행과 같은 수준이고 재무건전성등급은 국내은행중 상위권에 속하는 등급이라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신용평가 결과 발표에서 전북은행이 지역경제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 것을 반영했으며 규모가 작고 성장잠재력이 한정돼 있음에도 불구 지역시장내 선도적 지위, 최근의 수익성 및 자산건전성의 개선과 풍부한 유동성에 따라 재무등급이 상대적으로 상위권에 평가됐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지역내 수신시장 점유율 31%, 여신시장 점유율 19%로 지역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고 특히 지역에 밀착해 안정적인 영업기반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면서 "성공적으로 자본잠식상태에서 벗어난 점과 현재의 수익성을 유지하고 보다 개선할 수 있는 경영능력을 갖추고 있어 등급판정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