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19 13:46 (수)
'스타벤처, 전주시민과 함께 갑니다'
'스타벤처, 전주시민과 함께 갑니다'
  • 은수정
  • 승인 2003.12.12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전주지역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주시와 전주정보영상진흥원(원장 이규창)으로부터 제1호 스타벤처로 선정된 IT벤처들이 전주시민과 함께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전주시민들에 자신들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선보여 지역대표기업으로 내세워도 손색이 없을지를 심사받는 자리이기로 하다.

1호 스타벤처인 (주)한별메디텍(대표 임재중)과 (주)쓰리디컴넷(대표 김종길), (주)아이컬쳐커뮤니케이션(대표 이명재)은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이벤트로 첫 시민들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16일부터 19일까지 전주정보영상진흥원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독거노인과 복지시설아동 등에 스타벤처 제품과 관련지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심폐음 및 혈관질환진단시스템을 개발한 한별메디텍은 16일 독거노인을 초청, 건강교육과 무료건강검진을 할 예정이다. 의학퀴즈대회와 건강챔피언선발대회 건강관련세미나 등도 준비했다.

쓰리디컴넷은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한 행사를 연다. 17일 행사를 주관하는 이 업체는 복지시설에 수용된 아동들을 초청해 보드게임대회와 게임퀴즈대회를 열고, 선물로 PC도 내놓는다.

18일에는 아이컬쳐커뮤니케이션이 고객관계관리(CRM)를 활용한 휴먼네트워크에 대한 강의와 온라인게임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크리스마스 카드보내기와 콘솔게임 액셀 임팩트(Axel Impact)게임대전, 포켓펀치, 미니콜센터 등 개발제품 전시회도 마련한다.

미래 스타벤처를 꿈꾸는 업체들의 자리도 마련된다. 데이타픽스(대표 박갑표) 전주라인(대표 전희식) 자연영화사(대표 최광석) 제스턴(대표 조인성) 클리퍼(대표 최원천) 퓨즈웍스(대표 진희승) 등 6개 업체가 'IT체험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참여, 전주지역 IT벤처들의 현주소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 잡코리아전북지사가 마련하는 취업클리닉과 맥스무비 주태산대표이사초청 e-CEO토크쇼도 연다.

행사기간동안 진흥원내 소극장에서는 전주국제영화제후원으로 무료 영화상영도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