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09:08 (목)
정읍경찰서 양태규서장 수사관련 전문서적 발간
정읍경찰서 양태규서장 수사관련 전문서적 발간
  • 손승원
  • 승인 2003.12.2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전문 베테랑인 정읍경찰서 양태규서장이 수사관련 전문서적을 두권이나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양서장이 대왕출판사를 통해 지난 8월과 12월에 발간한 책자는 '조직폭력범죄수사론'과 '과학수사론'.

4편 11장, 6백쪽으로 구성된 '조직폭력범죄수사론'의 경우 제1편에서 조직폭력범죄의 개념과 유형을, 제2편에서는 주요국가 폭력조직들의 변천과정과 그 실태를, 제3편에서는 우리나라 역대 폭력조직을 분석, 제4편에서는 조직폭력범죄의 퇴치를 위한 각국의 대응과 수사전략을 상세하게 담고 있다.

'과학수사론'은 총론에서 과학수사의 의의와 중요성, 발전과정, 지도원리 및 활용분야, 과학수사기관의 소개와 향후과제들을 약술하고 있다. 각론에서는 사람의 생명에 관한 법의학 일반과 범인검거를 위한 현장감식및 현장관찰방범을 유류물수사와 감수사를 곁들여 소개하고 있다.

양서장은 "서민의 일상을 괴롭히는 조직폭력범죄를 근절하고 수사의 과학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책을 집필하게 됐다”며 책 발간 배경을 설명.

순창 적성출신으로 지난 81년 특차 간보후보생으로 경위를 달고 경찰에 투신한 양서장은 동아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전북대대학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을만큼 국내경찰계의 뛰어난 인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