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2 22:13 (월)
탈동조화 시대, 지역 기반 정보에 집중을
탈동조화 시대, 지역 기반 정보에 집중을
  • 기고
  • 승인 2016.08.1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과 지방 부동산이 따로 움직이는 탈동조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정보의 수집에 있어서도 좀 더 지역사정에 충실한 정보에 집중할 필요가 커졌다.

수도권과 지방 부동산의 탈동조화는 최근 수년째 분명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 2009년부터 시작된 지방발 상승장에서 수도권은 이렇다 할 반등 없이 침체를 거듭했고, 반대로 2014년부터 시작된 수도권의 회복장에서는 역으로 지방이 침체하는 흐름을 보였다.

이처럼 따로따로의 경향이 강해질수록 정보수집도 지역동향에 충실한 정보에 집중할 필요가 커졌다.

같은 이슈를 두고도 수도권과 지방 시장이 서로 다르게 반응하는 사례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정보의 출처는 전국구보다는 지역발 뉴스가 요긴하다.

주로 수도권에 비중을 두는 전국구 뉴스보다는 지역에 기반을 둔 뉴스 공급처가 보다 지역 실정을 반영한 정보를 제공한다.

나아가 지역 연재나 탐방기사는 특히 관심가질 필요가 있다. 이들은 단순히 소식을 전달하는 수준을 넘어 깊은 이해와 해당지역에 미칠 파급효과까지 도출해 내곤 한다.

요즘 탈동조화는 수도권·지방을 넘어 같은 지방도시 내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그만큼 해당지역에 기반하면서 지역사정에 보다 충실한 정보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옥계공인중개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