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6 18:28 (금)
도내 자치단체 하반기 취업박람회 잇따라
도내 자치단체 하반기 취업박람회 잇따라
  • 기고
  • 승인 2016.09.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이 시작되자 각 대기업의 공채가 한창 진행 중이다. 이번 하반기 공채의 특징은 바로 스펙 중심이 아닌 실무중심의 인재 선발이 화두가 되었다.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올해 하반기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대졸 정규 신입직 채용도 작년대비 10%가량 줄어들면서 청년 취업난이 한층 가중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전라북도와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완주군은 지역 내 구인난 해소를 위한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9월 22일 군산 GRAND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이번 주 목요일 2탄 완주 GRAND취업박람회가 우석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총 30개 도내 대기업 및 강소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 입장에서 인사담당자를 대면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이 동시에 이뤄지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입사지원이 보편화된 지금 내가 지원한 입사지원서가 인사담당자에게 잘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박람회에 참여한다면 이러한 불신은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3탄은 10월 18일 정읍 실내체육관에서 정읍 GRAND 취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고, 마지막으로 11월 2일 익산, 원광대학교 체육관에서 익산 GRAND취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워하는 구직자는 먼저 박람회 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를 통해 현장 참여기업을 확인 한 후 기업에 맞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 한다.

잡코리아(유) 전북지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