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2-23 15:56 (금)
남원 요천 숲길 자전거여행 각광
남원 요천 숲길 자전거여행 각광
  • 강정원
  • 승인 2016.10.1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지~산동 하천 양방향 62㎞ 구간 조성 / 섬진강 지류 초화류 만개…시, 쉼터 계획
▲ 남원시 금지면에서 산동면까지 하천을 따라 조성된 숲길 전경.

남원 요천 ‘100리 숲길’이 자전거여행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17일 남원시에 따르면 요천 100리 숲길은 남원 요천을 따라 금지면에서 산동면까지 하천 양안 약 62㎞ 구간에 조성돼있다.

특히 요천은 전국의 강(江) 중에서 가장 자연적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섬진강 지류로 농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으며, 가을의 풍요도 느낄 수 있다.

요천 100리 숲길에는 살구나무, 왕벚나무를 비롯해 철쭉, 조팝 등 관목류와 금계국, 코스모스 등 초화류가 연중 아름다운 자태를 연출하고 있으며, 10월과 11월에는 이름 모를 들풀들도 만날 수 있다.

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숲길에 쉼터 2곳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다. 또 종합안내판과 구간안내판도 각각 3곳과 4곳에 설치하기 위해 제작하고 있다.

더욱이 남원 요천 100리 숲길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요천 주변에는 요천생태습지공원, 춘향테마파크, 광한루원, 요천변 꽃단지, 덕음산 솔바람길, 도심속 향기원 등이 연결돼 있어 남원의 가을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 연출을 위해 관목, 초화류 식재에 역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