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솔베이, 새만금 고분산 실리카 공장 준공
솔베이, 새만금 고분산 실리카 공장 준공
  • 이강모
  • 승인 2016.11.0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年 8만톤 생산 시설 갖춰…국내 산업구조 큰 영향
▲ 2일 새만금산단 내에 완공한 솔베이사 고분산 실리카 생산 공장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세계적인 종합화학그룹 솔베이(CEO 장 피에르 클라마듀, www.solvay. com)가 2일 고분산 실리카 생산을 위한 최첨단 시설을 군산 새만금 산업단지 내에 완공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새롭게 준공된 이번 공장은 솔베이의 최고급 고분산 실리카를 연간 8만톤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솔베이 새만금 공장에서 생산될 고분산 실리카는 차량용 타이어 고무에 대한 강화 효과와 함께 최대 7%의 차량 연료 소비를 감축 시킬 수 있다.

국내 타이어 제조사들은 새만금 공장으로부터 제오실 프리미엄(Zeosil® PREMIUM)과 에피슘 (Efficium®)같은 고분산 실리카를 직접 공급받아 승용차 및 트럭용 타이어의 컴파운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솔베이는 향상된 생산 기술을 통해 국내 유관 기업들에 혁신적인 실리카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새만금 공장은 도시개발지역 내에 위치한 인천 공장을 대체하는 등 제품 생산 외에도 국내 산업 구조에 있어 다양한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솔베이 실리카의 안 뉴이턴즈 글로벌 대표는 “솔베이가 보유한 가장 최신의 혁신공정기술을 갖춘 새만금 공장은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함께 친환경 이동수단 개발에 대한 솔베이의 기여를 강화할 것”이라며 “ 글로벌 시장 확장과 혁신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솔베이 실리카의 노력은 승용차 및 트럭용 에너지 절약 타이어에서의 실리카 사용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