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중소업중앙회, 송하진 전북도지사 초청 기업인 간담회
중소업중앙회, 송하진 전북도지사 초청 기업인 간담회
  • 김윤정
  • 승인 2016.11.0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4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업종별 협동조합 대표와 중소기업유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송 지사가 전북지역 중소기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송 지사는 새만금사업에서 지역기업 우대기준 마련 요청에 대해 “그동안 기재부와 새만금개발청 등 중앙부처에 지역 업체 우대기준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상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우대기준 마련을 위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조합추천제도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건의에 대해서는 전북도가 도사업소, 출연기관, 시·군 등으로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전주한옥마을에 문화예술촌을 설립해 문화콘텐츠를 확충해달라는 요청에는 “서학동 곳곳에 산재해 있는 공방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공예 집적화 단지로 조성하는 방안을 구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송 지사는 전북중소기업 중소기업공제기금 대출 이차보전 확대, 가구전시회 참여 지원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을 표명했다.

박병모 중기중앙회 지역회장은“이번 간담회에서 전북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경영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