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5-27 16:48 (일)
완주형 협동조합 성공노하우 배운다
완주형 협동조합 성공노하우 배운다
  • 권순택
  • 승인 2016.11.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내달 5일까지 설립 희망자 등 대상 교육

완주군이 협동조합 교육을 통해 성공하는 완주형 협동조합 만들기에 나섰다.

완주군에 따르면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완주 가족문화교육원에서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와 운영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완주군 협동조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협동조합 교육은 청년실업과 초고령 사회 휴경지 급증 도농 격차 등 지역이 안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주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사회 공동체와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세무 회계 등 관련 법 바로 알기, 협동조합 운영사례로 보는 경영철학,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과 토론회 등 우수 사례, 현장견학 등 총 28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로컬경제를 기반으로 한 완주형 협동조합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로컬자원 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의 핵심 조직으로 부각되고 있는 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의 올바른 이해를 지원할 방침이다.

완주군은 그동안 완주로컬푸드 협동조합과 완주한우협동조합의 성공적 정착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협동조합의 성공 사례 이외에도 미디어공동체 완두콩협동조합, 온누리살이협동조합,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동조합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찬준 공동체 활력과장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핵심조직인 협동조합의 다양한 모델 발굴과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