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24 18:27 (화)
부안동초,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 '우수상'
부안동초,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 '우수상'
  • 양병대
  • 승인 2016.11.2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안동초등학교가 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안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지난 25일 정부세종2청사 국세청동에서 실시한 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 경진대회에서 부안동초등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각 시도대회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전국 18개 학교가 참여해 청소년들이 학교나 가정 등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요소를 발굴, 뉴스 기자나 아나운서가 되어 스스로 해결방안을 동영상으로 제시해하고 또한 경연 당일 무대재연을 통해 작품성을 겨뤘다.

부안동초등학교는 학교나 집, 엘리베이터 등에서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이를 뉴스 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했으며 UCC를 토대로 무대를 재연하였고, 전국 대회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에 동행한 부안소방서 관계자는 “우수상을 수상한 부안동초등학교 UCC제작팀에 축하를 보내며,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에 대해 많은 공부도 되고 관심을 더 갖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관내 많은 학교가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안동초등학교가 제작한 UCC 동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지진뉴스특보’라는 이름으로 검색하여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