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3 11:49 (일)
하림 '한국의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
하림 '한국의경영대상' 5년 연속 수상
  • 강현규
  • 승인 2016.12.0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시스템 지속 개선 인정 / 중동·유럽시장 진출 계획
▲ ‘2016 한국의경영대상’에서 5년 연속 경영품질종합대상을 수상한 하림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주)하림(대표 이문용)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경영품질종합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6일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주)하림은 전사적 경영시스템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경영의 품질에서 탁월함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86년 (주)하림식품으로 출발해 국내 닭고기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한 (주)하림은 품질과 위생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하림의 전문적인 기술과 최적화된 프로그램, 임직원의 정성으로 한결같이 신선하고 위생적인 닭고기가 식탁 위에 오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2014년 국내 축산물 최초로 미국에 자사 삼계탕 수출에 성공한 (주)하림은 올해 중국까지 진출함으로써, 한식 세계화의 양대 교두보를 확보하는 역할을 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검역당국의 수출 허가를 받은 (주)하림은 향후 중동과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주)하림의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여 개 농가로부터 건강한 병아리를 선별해 마늘과 호유실 등의 기능성 사료를 먹여 키운 건강한 닭고기로, 국내 축산물 최초로 사료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공정이 안전관리통합인증(HACCP)을 받으며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2012년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도입한 하림의 정읍공장은 자동포획시스템과 CO2 가스실신 도계방식 등을 채택해 닭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국내 닭고기의 품질을 한 차원 높였다.

(주)하림 이문용 대표는 “미국과 중국 등 세계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 시스템 구축 및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기업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