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19 22:40 (목)
전북도 '1부서 1정책 아이디어' 눈길
전북도 '1부서 1정책 아이디어' 눈길
  • 최명국
  • 승인 2017.03.2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처치 동영상 안내 등 3개 정책 우수 과제 선정

전북도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1부서 1정책 아이디어’우수 과제로 창의성과 실현가능성이 높은 사업들이 두루 선정돼 눈길을 끈다.

전북도는 실무평가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9 종합상황실 ‘응급처치 동영상 안내시스템 구축’등 모두 3개 정책을 우수 정책 아이디어로 뽑았다.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응급처치 동영상 안내시스템 구축은 심정지, 기도폐쇄, 독극물 음독 등 응급환자 발생 때 119에 신고하면 응급처치 요령을 신고자 휴대전화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우수과제로는 해양수산과의 ‘곰소 천일염 6차산업화 사업’과 농업정책과의 ‘새만금 Sun-Flower 시험단지 조성’이 선정됐다.

곰소 천일염 사업의 경우 곰소염전을 활용해 소금체험장, 소금스파·찜질방, 소금박물관, 유통판매장, 둘레길 등 생산·가공·관광을 연계한 6차 산업화를 뼈대로 한다.

새만금 Sun-Flower 시험단지 조성사업은 새만금 5공구 첨단농업 시험단지에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경관작물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포토존, 경관 전망대를 설치하기 위한 것이다.

김일재 행정부지사는 “대다수의 정책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실현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좀 더 보완해 도정 시책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올해 1월 9일부터 한달여 동안 각 부서에서 발굴한 77개 과제 중 12개를 추려 외부 전문가 평가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