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19 14:46 (목)
파면 박근혜 전 대통령, 오늘 검찰 출두
파면 박근혜 전 대통령, 오늘 검찰 출두
  • 박영민
  • 승인 2017.03.21 23: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정 사상 처음으로 파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1일 검찰에 출두한다.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출두에 앞서 메시지를 낼 것으로 보여 그 내용에 귀추가 주목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9시 30분 박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 등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결정에 따라 박 전 대통령이 파면된 지 11일 만이며, 전직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는 건 노태우·전두환·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이어 네 번째다.

이번 조사에서는 삼성 특혜와 관련한 뇌물, 미르·K스포츠 재단 출연금 강제모금 및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와 연결된 직권남용, 청와대 기밀문서 유출 등이 핵심 쟁점이 될 전망이다.

특히 형량이 가장 무거운 뇌물 혐의가 조사의 성패를 가를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통령은 오전 9시께 삼성동 자택을 나서 검찰의 통보 시간 즈음 중앙지검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통령은 검찰 출석에 앞서 포토라인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게 된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검찰 출두에 앞서 20일 자택에서 변호인단과 6시간가량 피의자 신문 예행연습에 전력을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 죽어 2017-03-21 15:29:24
지방단체장이 없는 진정서을 만들어 6급 공무원을 공직을 떠나게 만들고 한 가정을 파탄시켜야 하는지요. 다음 - 카페 - 검색난에 박근혜황교안관계 치면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