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19 22:40 (목)
남원 거점스포츠클럽 출범…체육인재 양성 기대
남원 거점스포츠클럽 출범…체육인재 양성 기대
  • 김성중
  • 승인 2017.04.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열린 남원 거점스포츠클럽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원 거점스포츠클럽이 지난 15일 남원 이백문화센터에 문을 열었다.

남원 거점스포츠클럽은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도체육회, 경기단체회장 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원시는 지난 2015년 지역스포츠클럽 공모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지난해 국가사업공모에 재도전해 전국 중소도시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1년에 8억원씩 3년간 총 24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운영되는 거점스포츠클럽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스포츠 인재양성의 산실이 될 전망이다.

스포츠클럽에는 변길주 사무국장을 비롯해 축구 김도균, 복싱 송학성, 테니스 유경숙, 탁구 남소미 등 국가대표 출신 지도자들이 엘리트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며 선수 출신인 축구 서준호, 탁구 남진 지도자가 생활체육 활성화를 맡게 된다.

남원 거점스포츠클럽 진봉모 회장은 “선진국형 스포츠 문화 형성과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스포츠클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전북 지역 스포츠클럽이 다른 시·도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남원 거점스포츠클럽도 시민들의 건강과 엘리트선수 육성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