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22 21:30 (일)
한국형 농업 ICT 시장개척 비즈니스 모델 개발
한국형 농업 ICT 시장개척 비즈니스 모델 개발
  • 김윤정
  • 승인 2017.04.1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4차 산업혁명 ICT 기반 농업연구·기술개발 업무협약
▲ 농촌진흥청은 18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4차 산업혁명 ICT 기반 농업연구 및 기술개발을 골자로 하는 연구·기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촌진흥청(정황근 청장)은 18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윤종록 원장)과 4차 산업혁명 ICT 기반 농업연구 및 기술개발을 골자로 하는 연구·기술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CT 관련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중점 협력분야는 농업 ICT 융복합 연구, 농업 ICT 상용화, 한국형 농업 ICT의 시장개척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인적 및 시설·장비·기자재 등 상호 보유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농진청은 업무협약의 실효성 있는 후속 조치를 위해 ‘4차 산업혁명 ICT 기반 농업연구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방안 도출’이란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도 함께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ICT 기반 농업기술 개발 및 연구를 위한 상호 정보 교류 확대 및 시범사업 협력, 국내 농업 ICT 해외진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정보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팜 기술은 농업의 4차 산업혁명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기술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