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5-23 11:39 (수)
전북스포츠과학센터 '동분서주'
전북스포츠과학센터 '동분서주'
  • 김성중
  • 승인 2017.04.2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남원 방문 83명 측정 / 소년체전 출전선수도 지원
▲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연구원들이 무주와 남원을 잇달아 방문해 현지 선수들을 측정하고 있다.
전북스포츠과학센터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무주와 남원 지역을 방문해 학생 선수들에게 다양한 스포츠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스포츠과학센터는 운동심리검사를 통한 스포츠심리측정과 상담은 물론 풋스캔을 통한 근육의 패턴 분석과 신체 불균형 해소, 심폐기능, 운동반응속도, 무산소 및 전신파워 등을 측정해 이 지역 선수와 지도자들에게 올바른 훈련과 경기력 향상을 도왔다.

센터는 무주군의 무주초, 구천초, 안성초·중·고, 설천고, 무주고, 무풍중·고 바이애슬론 및 스키 선수와 남원시의 중앙초, 용성초·중, 남원초, 성원고의 육상, 배구, 수영, 유도, 골프 선수 등 모두 83명을 지원했다.

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스포츠과학센터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며 “스포츠과학의 혜택이 도내 전지역에 골고루 이뤄지도록 계속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소년체전에 대비해 정구, 태권도, 축구 등 소년체전 출전선수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부상방지와 처치법, 경기 전 스포츠경쟁불안 해소방안을 주제로 전주, 순창, 정읍, 완주 지역을 순회하며 스포츠과학교실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