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5-23 17:47 (수)
용담댐관리단 "물 캠프 통해 물 소중함 알려요"
용담댐관리단 "물 캠프 통해 물 소중함 알려요"
  • 국승호
  • 승인 2017.05.1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천중 20여명 참가 '호응'
▲ 용담댐관리단‘물드림 캠프’에 참가한 진안 주천중 학생들.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용담댐관리단(단장 채봉근)이 진안 주천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물드림 캠프’를 열었다. 용담댐에서 열린 이날 캠프에는 주천중학교 학생 20여명이 참가했다.

용담댐 관리단에 따르면 체험형 교육인 물드림캠프는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물의 소중함과 물 관련 과학 지식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학교에서 배운 과학 이론을 직접 접목시켜 볼 수 있게 꾸며져 있기도 하다.

K-water 용담댐관리단 직원이 직접 나서 진행한 이날 캠프에서는 실험 안내 및 물 교육이 실시됐다. 물 관련 이론교육은 물론 친환경 수차발전기 간이정수기 만들기 등 체험 등이 펼쳐졌다.

수력발전의 원리를 직접 실험하는 ‘전기를 생산하는 친환경 수차모형 만들기’와 흙탕물을 깨끗한 물로 정수하는 ‘간이 정수기 실험’ 등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용담댐관리단 채봉근 단장은 “물드림캠프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유발시키는 체험형 학습을 지원해 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댐 주변지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캠프가 인기 속에 펼쳐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water 용담댐 물드림캠프는 학교 또는 학급이나 동아리별로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 학급, 동아리는 용담댐관리단 063-430-4209으로 전화하거나 www.ggo omgil.go.kr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 및 참가비용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