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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콜센터서비스 품질지수 13년 연속 '우수' 선정
김윤정 기자  |  kking152@jjan.kr / 등록일 : 2017.05.18  / 최종수정 : 2017.05.18  21:24:43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원희)은 18일 국민연금 콜센터(1355)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결과 13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은 공공부문(공공기관, 중앙정부, 지자체) 46개 기관 중 최고점인 95점을 받았다. 특히 국민연금 콜센터는 고객 중심 응대항목 8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한편 국민연금 콜센터를 이용하면 전국 5개의 콜센터와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와 실시간 연결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우수콜센터 선정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고객을 섬기는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앞으로도 고품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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