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21 10:26 (토)
경력 단절 여성을 한복전문가로…전주시, 5개월간 맞춤형 교육
경력 단절 여성을 한복전문가로…전주시, 5개월간 맞춤형 교육
  • 백세종
  • 승인 2017.06.2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협동조합 설립 등 지원
전주시가 결혼과 임신, 출산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한복전문가로 양성하는 정책을 추진한다. 여성 일자리 창출과 한복산업육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취지다.

전주시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경진)는 19일 센터 강의실에서 경력단절여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韓)스타일 한복전문가’과정 직업교육훈련 개강식을 가졌다.

정부(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이뤄지는 한(韓)스타일 한복전문가 직업교육훈련은 오는 10월 30일까지 총 236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한 전주시 관광산업 활성화와 한복 진흥정책에 따라 갈수록 수요증가가 예측되는 한복 관련 전문가를 양성해 전주 만의 한복산업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도 있다.

직업교육은 한복제작 과정과 전통한복, 신한복 디자인 제작 실기, 한복디자인의 실제, 취·창업, 협동조합 준비교육, 현장견학, 현장업체 실습, 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전주시와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교육 수료생에게 취·창업과 협동조합 설립 등을 지원해 한복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임경진 관장은 “차별화된 지역한복 산업을 육성해 여성일자리 확산에 기여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