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22:56 (수)
LH, 군산조선소 정부 지원 동참
LH, 군산조선소 정부 지원 동참
  • 강현규
  • 승인 2017.09.01 23: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주택 특별공급 보증금 최대 50% 인하…자격 완화·리모델링도

LH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완희)는 지난 31일 산북부향 등 군산시 소재 12개 국민임대주택에 대해 입주자격 완화 및 임대조건 동결(일부 보증금 50% 인하) 등을 포함한 ‘군산지역 임대주택 특별공급방안’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주거대책의 시행으로 LH는 정부의 군산조선소 지원대책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첫번째 공기업이 되었으며, LH는 앞으로도 지자체 등과 협의해 긴급주거지원 등 군산시 주거안전망 구축사업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LH의 특별공급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에 따른 대규모 해고와 협력업체 줄도산 등으로 군산지역의 상권 및 임대주택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전격 시행되는 것이어서 가뜩이나 어려운 실직자 및 주거취약계층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군산국가산단 인근에 있는 산북부향 3차, 4차의 경우 임대보증금을 최대 50%까지 인하했고,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인하된 금액으로 전세형으로 입주할 수 있으며, 내부 리모델링 작업도 병행 추진하는 등 획기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아파트 내부 리모델링은 산북부향 1∼4차 단지 내에서 시행하며, 리모델링 작업을 끝낸 샘플하우스 1호는 9월 4일에, 그리고 16호는 9월 20일에 순차 개방할 예정이다.

산북부향 3, 4차보다 시설이 비교적 양호한 군산시내 10개 국민임대주택에 대해서도 종전에는 입주자격을 까다롭게 심사하던 것을 대폭 간소화해 소득초과에 따른 할증부분만을 적용함에 따라 소득, 총자산, 주택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선착순 입주할 수 있으며, 이번에 임대 보증금 및 임대료 또한 인상없이 종전대로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특별공급을 받고자 하는 군산시민은 누구나 LH 군산임대상담실(산북부향 1차 108호)에서 입주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청약센터(www.lh.or.kr)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폰퍼니 2017-09-14 13:54:56
15만원 아이폰7 받아가세요!
퍼니박스를 구매하면
최신아이폰, 최신삼성폰까지
와르륵 쏟아져요!
중고폰 구매할땐 안전하게
폰퍼니에서◀◀◀◀◀◀◀◀◀◀
15만원에 아이폰이 나온다??
최신폰이 들어간 랜덤박스!
링크 : phonefunny.co.kr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