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6-19 21:52 (화)
초등교원 임용시험 지역가산점 상향
초등교원 임용시험 지역가산점 상향
  • 김종표
  • 승인 2017.09.0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교육감협, 의결 / 2019학년도 시험부터 적용
▲ 사진=연합뉴스

오는 2019학년도 초등교원 임용시험부터 지역가산점이 상향될 전망이다. 지역 교대 출신 인재를 우대하고, 소외 지역의 현직 교원 유출을 억제해 지역별 교원수급 불균형을 해소하자는 취지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4일 오후 제주 하얏트리젠시 호텔에서 총회를 열고 ‘초등 임용시험 지역가산점 상향 조정’ 안건을 의결했다.

이 안건은 초등 교원 임용시험에서 해당 시·도 교대 졸업(예정)자에게 부여하는 지역가산점을 3%에서 6%로 상향 조정하고, 타 시·도 졸업자에게도 3%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내용이다. 조정된 가산점은 2019학년도 임용시험부터 적용된다.

이번 총회에서 가결된 안건이 적용될 경우 교원 경력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없어 현직 교원 신분의 응시자와 비경력자의 가산점 차이는 최대 6%로 벌어지게 된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또 2015 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따른 초등 수업시수 증가를 막기 위해 초등학교 교과 전담교사 증원 배치를 교육부에 요청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지방공무원 수당에 관한 규정 개정 △초등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실습시간 확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총액인건비 교부액 현실화 등을 정부에 요구하기로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