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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동사무소 '민원24' 활용을
인터넷 동사무소 '민원24' 활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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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7.09.14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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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분야에도 인터넷 강국답게 인터넷을 활용하면 편리한 제도들이 많이 있다.

그 중 하나는 정부 민원 포털 ‘민원24’ 사이트가 있다.

민원 24 사이트는 각종 생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서 바쁜 시간에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24시간 내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주민등록 등본, 초본 등 생활정보 서비스는 회원 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으로 24시간 언제든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주민등록 등본, 초본 등을 일반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민원 처리하면 400원 정도의 민원 수수료가 들지만 민원 24에서는 무료나 저렴한 비용

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전입신고나 건축물 관리 대장, 토지대장 등 부동산에 관련 문서 발급도 할 수 있고, 납세증명, 자동차 등록원부 등 생활에 필요한 민원을 직접 신청하고 열람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문서 발급뿐 만 아니고 인터넷 발급 문서 진위 확인, 주민등록 등 초본 발급 및 발급 내역 확인 등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문서확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신뢰를 가지고 활용하기에 좋다.

업무가 끝난 시간에 주민등록등·초본 등 필요서류가 있다면 하루24시간 언제든 편리하게 적은 비용으로 ‘민원24’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주)삼오투자법인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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