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20 20:05 (화)
(280) 스윙 스피드 늘리기 - 배를 앞으로 내밀어라
(280) 스윙 스피드 늘리기 - 배를 앞으로 내밀어라
  • 기고
  • 승인 2017.11.0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사진1, 2.

만족할 만한 비거리를 내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스윙 스피드이다.

스윙 스피드가 느리면 볼의 탄도가 낮아지고, 볼의 스피드 또한 줄어들게 된다.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선 허리 회전을 잘 이용해야 하는데, 다운스윙 때 왼쪽 무릎이 먼저 움직이며 허리가 회전해야 한다. 그래야 팔이 자연스럽게 따라오고 회전에 의한 스윙이 된다. 탄성을 이용해야 스피드가 빨라지게 된다.

강하게 치고 싶은 마음에 상체로만 스윙하는 골퍼들이 많다. 이는 스피드를 높이지 못하는 원인이 되는데, 힘은 많이 들어가서 오히려 회전이 안 되는 스윙이 된다. 다운스윙 때 샤프트가 휘어지는 탄성을 이용해야 하는 데 힘이 많이 들어가는 탓에 오직 힘에 의한 스윙이 되는 것이다. 상체 위주의 스윙은 캐스팅, 즉 엎어 치는 스윙도 만들어 낸다.

허리 턴이 됐는지, 지나치게 상체 위주의 스윙을 했는지는 피니쉬 자세를 보면 알 수 있다. <사진 1>과 같이 허리가 안으로 들어가 있는 자세가 나오면 회전을 이용하지 못한 스윙이다. 상체만 이용했기 때문에 머리가 따라갈 수밖에 없고, 중심축이 무너지는 스윙을 만들게 된다.

이처럼 피니쉬에서 지나치게 허리가 안으로 들어오는 스윙을 하는 골퍼라면, <사진 2>와 같이 배를 내민다는 느낌으로 스윙해야 한다. 배를 내밀려고 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허리 턴도 이뤄지고, 다운스윙 때 클럽을 일부러 치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따라오는 자연스러운 스윙을 하게 된다.

빈 스윙을 하면서 여러 차례 연습 스윙을 하고 나서, 볼을 치는 방법으로 번갈아가면서 스윙 연습과 볼을 치는 연습을 하면 스윙 스피드가 늘어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써미트 골프아카데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