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4 18:53 (수)
(290)일관성 있는 스윙을 - 일정한 구질 만드는 것이 선행조건
(290)일관성 있는 스윙을 - 일정한 구질 만드는 것이 선행조건
  • 기고
  • 승인 2017.11.0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라이스나 훅을 고쳐달라고 찾아오는 골퍼들이 많다. 하지만 교정을 원하는 골퍼들 대부분은 자신이 생각하는 샷의 문제를 재현하려고 하는데, 이는 쉽지 않다. “어제는 분명히 슬라이스가 났는데” 이렇게 말하는 골퍼들이 많은 것이다.

어제의 슬라이스를 똑같이 재현하려면 먼저 일관된 스윙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는 것이다. 그렇게 치기 싫은 슬라이스도 항상 똑같이 만들려면 일관된 스윙이 되어야 가능한 것이다. 반대로 항상 똑같은 훅 구질을 만드는 것도 일관된 스윙이 가능해야 만들어지는 것이다.

골프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관성 있는 스윙을 만드는 것인데, 대부분의 아마추어들이 자신의 일관성 있는 스윙을 간과하고 똑바로 치기만을 생각하기 때문에 더욱 골프가 어려워지고 만다.

일관된 스윙이 만들어지면, 다음 문제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현재 만들어지고 있는 구질의 원인이 무엇이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어제와 오늘이 다르다면 분명히 일관된 스윙을 하지 못하는 골퍼들에게서 만들어지는 현상이므로, 슬라이스든 훅이든 한 가지 구질을 먼저 만들어야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슬라이스로 휘는 구질로도 충분히 즐거운 라운딩이 가능하다. 하지만 똑바로 가지 않고 슬라이스나 훅이 나면, 먼저 거리의 손실이 가장 크기 때문에 교정이 필요하게 된다. 교정을 위해서는 무엇 때문에 지금의 구질이 나오는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연습장 프로에게 의뢰하는 것이고, 주변 지인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골프는 항상 정확히 멀리 쳐야만 잘 치는 게임이 아니다. 세계적인 프로선수들도 수많은 실수와 미스샷을 만든다. 하지만 프로선수들은 미스 샷이 항상 나오지 않는다. 반면 아마추어들은 항상 실수가 나오기 때문에 골프가 더욱더 어려워지는 것이다. 골프를 잘 치기 위해서는 일정한 구질을 만드는 것이 먼저 이행되어야 하며, 일정한 구질을 위한 골프 스윙의 일관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써미트골프아카데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