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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도시 시외버스 중간정류장 추가 설치를"
"혁신도시 시외버스 중간정류장 추가 설치를"
  • 이강모
  • 승인 2017.11.16 23:02
  •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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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곳 이전기관 상생협의회 / 도·시·군, 대응책 마련 약속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서울행 시외버스 중간 정류장 추가 설치 등의 협조를 요청하고 나섰다.

전북혁신도시 상생협의회는 15일 국민연금공단에서 이전공공기관 13곳과 전북도, 도교육청, 전주시, 완주군, 전북경찰청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생협의회에서는 공공 편의시설 확충과 대중교통 개선 등 정주여건과 관련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13개 이전기관들은 정주여건 불편사항으로 서울행 시외버스 중간 정류장 추가 설치 및 교통시설 개선을 요구했고, 도와 시군은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현재 시외버스 정류장은 전주대학교에서 출발해 농촌진흥청에서 정차한 뒤 다시 호남제일문에서 정차하는 3각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는 데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앞에도 승객들이 탑승할 수 있는 정류장을 설치해 달라는 것이다.

또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전북 실정에 맞는 투자를 통해 지역 농어업 특성화 사업을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전북도에 맞는 혁신도시시즌2를 준비하기 위한 이전기관과 도, 시군 및 지역 주체간 거버넌스를 구축해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자주 소통하는 것이 혁신도시 조성 취지와 국가정책에서 부응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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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ㄹㅇㄹ 2017-11-16 00:31:15
혁신도시 호반베르디움 2단지 건너편 경찰서 근처가 한가하니 그쪽에 간이 정류소를 두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터미널 이전 2017-11-16 09:15:34
전주시외버스 터미널이전이 타당하다. 낡고 냄새나고 불편한 터미널이 전주에 관문이라니? 거기에 전주 시외지역으로 나갈수 있는 좋은 도로가 많이 생겼음에도 70년대 구노선 그대로 운행하는 이유가 뭔가 전주에서 김제 부안 고창등 서부지역으로 가는 버스가 전주시내 빠져 나가는데만 40여분 걸린다. 정말 환장할 노릇이다. 어르신이나 학생등이 쓸데없이 길바닥에다 시간 다 버리는 셈이다. 노선만 변경해도 반절이상 줄어듦

터미널이전 2017-11-16 09:19:09
제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라. 그러면서 대중교통이용 활성화가 뭔 말이냐? 대중 교통정책을 입안하는 사람들이 시외버스 한번 타봐라. 책상머리에서 펜대만 굴리지 말고. 수년전 시외버스 타고 부안에 오다가 정말 놀랬다. 60-70년대 노선 그대로 터미널출발. 완산동 정차, 효자동정차, 혁신도시 추가정차, 거기에 혁신도시 또 추가정차? 이게 시외버스냐? 완행버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