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도교육청, 온라인 원아 모집·선발 '처음학교로' 공개 추첨
도교육청, 온라인 원아 모집·선발 '처음학교로' 공개 추첨
  • 최명국
  • 승인 2017.11.3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관계자·학부모 참관 / 사립은 164곳중 1곳만 등록
▲ 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공개추첨식이 열린 29일 전북교육청 회의실에서 추첨식에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와 학부모들이 추첨 결과에 집중하고 있다. 박형민 기자

전북지역 대다수의 사립유치원이 불참한 가운데, 2018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을 위한 ‘처음학교로’ 공개 추첨이 29일 전북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추첨에는 유치원 모집·선발 업무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관했다.

특수교육 대상자, 법정 저소득층 자녀, 국가보훈 대상자 등 우선 선발된 유아는 추첨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날 추첨은 각 유치원장이 온라인 유아 모집·선발 시스템 ‘처음학교로’에서 선택한 선발 기준번호에 부여된 고유번호를 무작위로 뽑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첨 결과는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학부모에게 통보된다. 이번에 선발된 유아는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유치원 등록을 마쳐야 한다.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 접수한 학부모는 해당 시스템에서 온라인 등록 절차를 해야 하며, 현장 접수한 학부모는 해당 유치원에서 등록해야 한다.

한편,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전국 단위로 시행하는 처음학교로 시스템에 전북지역 사립유치원 164곳 중 단 한 곳만이 등록했다.

이 시스템은 전국 모든 공립유치원과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 적용되며, 유치원에 입학하려는 원아의 보호자가 시간·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입학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