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1 17:21 (금)
(297) 칩핑, 가장 많이 하는 실수 - 셋업 자세 척추각 체크 중요하다
(297) 칩핑, 가장 많이 하는 실수 - 셋업 자세 척추각 체크 중요하다
  • 기고
  • 승인 2018.01.0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드에서 칩핑해야 하는 상황은 수 없이 발생한다. 매번 칩핑이 성공하면 골프같이 쉬운 운동이 없다는 생각이 들지만, 실수를 여러 번 하게 되어 자신감을 상실하면 이보다 어려운 게 없는 것이 골프인 것이다.

필드에서 자꾸만 칩핑 실수를 반복하게 되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실수를 만들어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실수의 원인을 바로바로 교정하기란 쉽지 않다. 더군다나 필드에서 교정하기란 더욱 어렵다.

수많은 실수의 원인 중, 가장 많이 나오는 실수 중 하나가 셋업 자세의 오류일 것이다. 따라서 가장 많은 실수의 오류는 사진에서 보듯이 척추각의 기울기가 잘못된 경우에서 오는 경우가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가 된다.

▲ 사진1

<사진 1>에서 보이는 셋업은 척추각의 기울기가 볼의 진행 방향의 반대로 이루어져서 뒤땅을 쉽게 치는 셋업이 된다. 또한 뒤땅의 불안감을 가지고 칩핑에 임하면 자신감이 떨어져 어정쩡한 칩핑을 하게 되어 토핑을 치는 경우도 허다하다.

▲ 사진2

따라서 칩핑의 셋업은 <사진 2>와 같이 척추각은 클럽 샤프트와의 연장선으로 보고 일치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그래야 볼 뒤를 치는 뒤땅의 현상을 줄여줄 수 있으며, 칩핑의 자신감이 붙으면 탑핑을 치는 실수도 없을 것이다.

골프는 실수를 줄이는 게임이라고 했다.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 골프 연습의 핵심 포인트가 된다. 가장 많은 실수 중 셋업 자세에서 오는 실수가 가장 많다고 했다. 셋업 자세의 척추각 체크 만으로도 실수를 충분히 줄일 수 있다. 실수가 적어지면 자신감은 분명히 상승하게 되고, 충분한 자신감으로 이렇게 쉬워지는 것이 골프일 것이다. 써미트 골프아카데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