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4-22 21:30 (일)
2018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40명 선발·발대식
2018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40명 선발·발대식
  • 백세종
  • 승인 2018.01.10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책, 문화, 관광, 일상 등 다양한 주제에 걸친 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는 ‘2018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40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는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명예기자 12명과 신규 선발자 28명 등이며, 이들은 올해 말까지 시 공식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blog.jeonju.go.kr)’에서 활동하게 된다.

올해 시민 블로그 기자단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들이 선발됐다.

기자단은 2월부터 전주시의 각종 정책과 생활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정보와 재미를 주는 블로그 콘텐츠를 매달 작성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취재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원과 함께 전주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선경 전주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전주시 공식 블로그가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블로그 기자단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며 “이 인기에 힘입어 올해 역대 최다 인원이 선발된 만큼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 역할을 크게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