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7-19 12:09 (목)
"프레스센터, 언론계에 돌려줘야"
"프레스센터, 언론계에 돌려줘야"
  • 김보현
  • 승인 2018.01.1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문협회 등 12개 단체 촉구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간 프레스센터 소유권 분쟁과 관련해 청와대가 해법 모색에 나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국신문협회(회장 이병규) 등 언론 12단체가 10일 성명 발표를 통해 프레스센터를 언론계 소유로 되돌려줄 것을 촉구했다.

언론단체들은 “청와대와 정부는 프레스센터 분쟁을 ‘재산 다툼’ 차원에서 다룸으로써 프레스센터가 언론의 전당이며 공적(公的) 자산이라는 원칙을 훼손하는 일이 결코 있어선 안 된다”며, “역대 정부가 2009년부터 결론 내린 조정안대로 프레스센터와 남한강연수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방송회관과 광고문화회관은 방송통신위원회가 각각 관할토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기재부는 2012년 5월 ‘프레스센터 시설은 언론재단 등 언론계가 소유·관리하는 것이 옳으며, 정책적 의지만 있으면 법 개정 없이 소유권을 전환할 수 있다’고 받은 로펌의 법률 자문을 정직하게 청와대에 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성명은 현재 프레스센터에 입주해 있는 언론 12단체가 발표한 것이다. 신문협회 외에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이하경)·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관훈클럽(총무 박제균)·관훈클럽신영연구기금(이사장 김창기)·한국여기자협회(회장 채경옥)·IPI한국위원회(위원장 방상훈)·한국신문윤리위원회(이사장 김기웅)·대한언론인회(회장 이병대)·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 김선호)·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동희)·한국어문기자협회(회장 이승훈)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