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3 11:49 (일)
민주당 “지방선거 승리 이끌 인재 찾아요”
민주당 “지방선거 승리 이끌 인재 찾아요”
  • 박영민
  • 승인 2018.01.15 23: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발굴위 구성·실무 준비 / 전략공천 규정 변경 논의 나와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선을 앞두고 인재영입 및 발굴에 나선다. 문재인 대통령과 당 지지율이 고공 행진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지방선거와 재보선을 확실하게 승리로 이끌기 위해 필승을 담보할 수 있는 확실한 카드가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를 위해 민주당은 중앙당에 가칭 ‘인재발굴위원회’를 구성키로 하고, 실무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구는 당헌·당규에 따라 선거를 앞두고 설치하는 기존의 인재영입위원회로, 외부 인사 영입과 함께 내부의 우수 인재도 찾는다는 차원에서 이름을 인재영입위가 아닌 인재발굴위로 잠정적으로 정한 상태다.

민주당 한 관계자는 “대선 이후 당원이 급증한 상태다. 단순히 과거와 같은 외부 영입뿐만 아니라 우리 내부에 있는 좋은 사람들도 발굴하고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인재발굴위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위원회를 통해 영입하거나 발굴하는 인재에 대해서는 지방선거와 재보선 출마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전략공천 규정을 변경하자는 얘기도 당 일각에서 나온다. 영입 및 발굴 인사들을 선거 때 적재적소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규정을 손질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2015년 ‘김상곤 혁신위원회’가 폐지한 기초단체장·기초의원에 대한 전략공천을 부활할 경우 공천권을 중앙당과 시·도당 중 어디에서 행사할지를 두고도 당내 이견이 있는 상황이어서 향후 민주당이 전략공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주시민 2018-01-15 19:22:07
전주시장 후보군좀 찾아봐요. 더불어민주당이 지지율이 높으면 뭐해요... 전주시장은 후보군이 지금시장뿐인데 정작 지금시장은 들리는게 비난만 가득한데.... 전주갑,을,병 세곳 다른당에 넘겨줬으면 총선은 2년뒤라 치고 올해선거에서 전주시장이라도 지켜야 하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