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0-17 17:33 (수)
"다양한 전북 매력, 널리 알릴게요"
"다양한 전북 매력, 널리 알릴게요"
  • 이강모
  • 승인 2018.01.1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기 전북도 블로그 기자단 출범
▲ 지난 12일 전주영화호텔에서 열린 ‘제 9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전북도

“천년 전라도의 전북 자존 시대를 여는 해, 역사적 위상만큼이나 전북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전라북도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제 9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12일 전주영화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40명으로 구성된 9기 블로그 기자단은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해 이를 전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http://blog.jb.go.kr)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층과 함께 직장인, 학생,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지역도 서울을 비롯해, 부산, 경기, 대전, 광주 등 전북 외 다른 지역 거주자가 35%(14명)를 차지해 전북에 대한 타 지역민들의 다양한 시각의 기사들이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기자단에는 여행전문 블로거, 각종 공모전 수상자 및 기자단 활동 유경험자들과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중국) 기자도 포함됐다.

이날 발대식에서 최정호 정무부지사는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전 국민에게 전북을 알리는 창구 기능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올해는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은 해로 우수하고 다양한 전북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알리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지난 2009년 4월에 개설돼 일평균 3500여 명이 방문하고 지난해에는 누적 방문자 수 750만명을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