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9 20:56 (월)
"서남대생 편입학, 대학 발전 토대로"
"서남대생 편입학, 대학 발전 토대로"
  • 김종표
  • 승인 2018.01.19 23:0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의대 동창회 당부 / "이기심 버리고 도와줘야"

서남대 의대생 특별편입학을 놓고 전북대 의대생 및 학부모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북대 의과대학 총동창회가 “이번 편입학을 의대 발전의 토대로 만들어야 한다”며 갈등 봉합에 나섰다.

전북대 의과대학 총동창회는 18일 “의료인이 되기 위한 과정 중에 갑자기 학교가 없어진 서남대 의대생을 먼저 구제해야 하고, 이는 의료인이 마땅히 가져야 할 책무”라며 “이런 측면에서 서남대 의대생의 전북지역 대학 편입학은 교수와 재학생들이 받아들여야만 한다”고 밝혔다.

동창회는 또 “서남대생 편입학으로 전북대 재학생들의 불편이 있겠지만 이는 갑작스러운 재난이 일어나면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며 “이기심을 버리고 서남대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의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이번 서남대생 특별편입학을 전북대 의대가 더욱 발전하는 토대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교육부에 건의해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 대책을 추진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동창회도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동창회는 이와 함께 “학교를 상대로 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법적 대응은 스스로 생채기를 내는 일이다”면서 “이제는 전북대 의대 교수와 학생·학부모, 서남대 편입생들이 모두 하나가 돼 대학 발전에 뜻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북대생 2018-01-21 15:37:25
똥통학교 서남대에서 우리 북대로 편입하면 무임승차고 걔네들이 따라올려나 안된다.
반대한다.

나그네 2018-01-19 11:35:52
서남대 의대생도 피해자
전북대 의대생도 피해자

그러나 슬기롭게 헤처나가야 함

전북도민 2018-01-19 10:16:59
전북의대 동창회가 그래도 철딱서니없는 재학생 보다는 훨씬 아량이 있네요. 전북대 의대생은 최소한의 인격적 기반하에 서남의대에 대한 반대던 찬성을 하기 바랍니다. 상대를 전혀고려하지 않는 인격적 공격은 삼가합시다.

전주시민 2018-01-19 08:58:04
동창회장 개인의 생각이라고 합니다.
편입생을 안받는다는게 아니고 학생들과 협의해서 일을 추진해야하는데
학교에서는 일방적 불통으로 일을 추진하는게 문제라네요.
학생수만 많아지면 대학발전이 됩니까? 전국에서 하위 의대가 숫자만 늘면 좋은 의대가 됩나요?
누가 요즘 전북대병원 가나요? 다 서울로 가잔아요. 내실을 다지세요. 요즘 북대 공사엄청하던데
겉모습만 멋있고 숫자만 많으면 서울대 같이 되나요? 총장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