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2 12:16 (토)
평창 올림픽 기간 꼭 가볼 곳 '전주'
평창 올림픽 기간 꼭 가볼 곳 '전주'
  • 은수정
  • 승인 2018.02.0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여행포털 '트레블러' 선정

전주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중 세계 여행객이 꼭 가봐야 할 도시에 선정됐다.

호주 유명 여행포털사이트인 ‘트레블러(www.traveller.com.au)’는 최근 특별기고를 통해 전주를 “한국음식의 메카이자 연중 붐비는 한국의 최고관광지”라고 소개했다.

트레블러는 ‘한국: 동계올림픽과 더불어 지금 꼭 가봐야 할 이유 5가지’ 제하의 기사에서 “한국은 일년 내내 색다른 아름다움을 지닌 나라”라며, 전주를 서울과 경주, 제주, DMZ(비무장지대)와 함께 방문해야 할 5개 도시로 꼽았다.

이 사이트는 전주를 ‘음식의 메카’로 소개하며, “전국에서 식도락 여행을 위해 모인다. 밥 달걀 고기 야채 등이 어우러지는 비빔밥은 언제 어디서나 먹을수 있다. 신선한 콩나물과 밥이 어우러진 콩나물국밥도 참 맛있다”고 추천했다.

또 전주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은 한옥마을이라며, 한옥마을을 “전통가옥인 한옥을 볼 수 있는 곳인데, 수백년을 거슬러 올란간다. 한옥숙박도 가능하다”고 적었다.

이 기사는 뉴질랜드 인기포털사이트인 ‘Stuff’에도 소개됐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는 이미 세계인들이 오고 싶어 하는 도시가 됐다”면서 “전주의 찬란한 문화가 시민들의 일상으로 자리잡고, 산업과 일자리로 연결돼 시민들의 삶을 살찌우는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설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트레블러는 1841년 설립된 호주와 뉴질랜드의 가장 큰 미디어회사 중 하나인 ‘페어펙스 미디어(Fairfax Media)’가 운영하는 여행전문 포털사이트로, ‘더 시드니 모닝 헤럴드(The Sydney Morning Herald)’와 ‘디 에이지(The Age)’ 등의 자회사를 둔 미디어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