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2-23 15:56 (금)
김제 신풍동 복지기동대 발대식
김제 신풍동 복지기동대 발대식
  • 최대우
  • 승인 2018.02.12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신풍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정업)는 최근 소외계층 세대 지원을 위한 복지기동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신풍동 복지기동대(대장 김상봉)는 이날 발대식을 가진 후 관내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 다과를 준비 하여 경로위안잔치를 베푸는 등 어르신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신풍동 복지기동대는 지역민들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사항을 처리 하는 등 봉사활동을 하는 자발적인 주민조직이다.

복지기동대는 앞으로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 및 불우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 및 생활불편사항 등을 처리할 예정이며, 주민들 가정을 직접 찾아가 가스·형광등·전기선·보일러 등 소규모 집 수선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봉 대장은 “우리 주변에는 작은 생활불편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이웃이 많이 있어 적기에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 복지서비스를 제공 하는 기동대가 될 수 있도록 전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영훈 신풍동 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에 발대식을 가진 복지기동대의 활약이 기대된다”면서 “우리 사회보장협의체도 복지기동대와 함께 신풍동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