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8-20 21:55 (월)
[이웃과 정 나누며 설 맞이하는 김제시민들] "주변 어려움 돌아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로"
[이웃과 정 나누며 설 맞이하는 김제시민들] "주변 어려움 돌아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로"
  • 최대우
  • 승인 2018.02.1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군·경·소방 위문 / 사회단체·기업도 떡국 등 나눔 / 의용소방·지평선봉사대 '한 뜻'
▲ 12일 김제 지평선봉사대가 명절을 앞두고 김제사회복지관에서 독거노인 등 200여명을 초청해 떡국잔치를 진행한 가운데, 이후천 시장대행이 참석해 음식을 나르고 있다.

◇…김제시 및 김제시의회는 12일 설을 맞아 군부대 및 김제경찰서, 김제소방서 등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 하고 장병들을 위로 격려했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은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여념이 없는 군부대와 명절 특별 방범활동에 노고가 많은 군·경 장병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든든한 지킴이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나병문 김제시의장도 “국토방위 및 안전과 질서유지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여러분들이 있어 시민들이 안심 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다”면서 “연일 계속되는 한파속에도 불구하고 맡은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 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유)한스(대표 이근호)는 12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10㎏) 25포를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유)한스는 매년 양대 명절에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쌀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해 오고 있다.

◇…김제가족사랑요양병원(이사장 박진만)은 12일 요촌동 관내 독거노인 2가구를 방문, 각각 연탄 300장씩을 전달 하고 위로 격려했다.

◇…진봉면 남여의용소방대는 지난 9일 떡국떡 50박스 및 달걀을 관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 하고 위로 격려했다.

◇…요촌동 복지기동대(대장 김만종)는 12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떡국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떡국떡 나눔 행사에서 복지기동대는 총 70가구를 방문, 떡국떡 2㎏씩을 전달 하고 위로 격려했다.

◇…김제시 지평선봉사대(회장 김정화)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김제사회복지관에서 관내 독거노인 등 2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도 참석해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김정화 회장은 “ ‘참봉사로 아름다운 세상만들기’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추운 날씨지만 어르신 위로를 위해 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여 하여 더욱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면서 “설 연휴 기간에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에게 김제역에서 무료 차 대접 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연합회장 문정돈)는 12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 생필품을 전달 하고 위로 격려했다.

이날 시장의용소방대는 교동119안전센터와 함께 상황마을 노인정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주변 환경정리를 도왔으며, 만경 및 진봉의용소방대도 관내 노인정을 방문, 떡국 나눔 행사를 가지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문정돈 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정을 나눌 수 있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34개 대대 770명으로 구성 돼 있고, 각종 재난 및 AI 등의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