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2-23 15:56 (금)
"한·중 장관회의서 새만금 경협단지 중국 기업 진출 강조"
"한·중 장관회의서 새만금 경협단지 중국 기업 진출 강조"
  • 이강모
  • 승인 2018.02.13 23: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밝혀

사드 갈등으로 부진했던 새만금 한·중 경제협력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박주현 의원(비례대표)은 12일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새만금 산업단지에 중국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 한·중 실무협의체간 대화채널 복원과 상시적인 협의체 운영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한·중 경제장관회의에서 기업 애로사항을 강조하고, 한·중 산업단지 중 특히 새만금 산업단지에 중국기업의 진출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도 높게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이어 “한·중 산업단지는 중국에 세 개, 우리가 하나 있는데, 중국의 세 개 산단에는 우리 기업들이 진출해있는데 새만금에는 중국 기업이 하나도 진출하지 않았다”며 “새만금에 중국기업 진출을 꼭 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상당히 강도 있게 이야기했고 중국 측에서 관심을 갖겠다고 하는 그런 이야기를 들었다”고 답변했다.

박 의원은 또 “새만금 한·중 경협단지가 그간 진척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제라도 속도를 내서 구체적인 성과를 내야한다”며 “중국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향후 상시적인 협의체를 만들어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김 부총리는 “중국 국가개혁발전위원회와 국장급의 실무협의체를 복원하기로 합의했으며, 개별부처간의 협의 채널도 복원돼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ㅂㅂㅅㅅ 2018-02-13 12:18:14
제주도처럼 새만금을 별도특별시로 만들어 제주도 스타일로 개발해야 합니다. 행정이 군산 김제 부안. 3개시군으로 분할되어 개발하면 후에 행정의 불균형으로 혁신도시 이서면 이상의 부작용이 심각히 일어나 개발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3개 시군으로 짝짝 발발기 찢어 땅따먹기 쌈박질 하고 있는데 이게 뭡니까?

무규제 2018-02-13 11:48:21
새만금은 무규제가 답!!

프리벨트로 묶어서
기업들이 자유로운 상상하에서

기업을 운영하도록
무규제가 답이다.

새만금이 활성화되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일자리가 그렇게 쉽게 늘어나는곳이 나니지만
새만금은 단시간내에

일자리가 늘어나는곳이다!!

해운대 2018-02-13 10:05:42
새만금은 아시아경제규모가 점점 커짐에 따라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중요한 지역입니다
기본인프라(공항,항만,철도)가 구축되고 매립지가 완성단계에 이르게 되면 기업하기 가장 좋은 지역이 되기 때문에 여러나라에서 탐내는 지역입니다 사실 중국보다는 일본이나 서유럽선진국의 강소 기업이 들어오면 휠씬 기업발전에도 좋습니다 새만금은 연구,산업,관광,금융,식량 의 중심 거점 도시로 만들어야 국가경제에도 도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