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0 19:06 (목)
[도내 금융기관 애용합시다](4)스타상호저축은행
[도내 금융기관 애용합시다](4)스타상호저축은행
  • 조동식
  • 승인 2004.04.0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상호저축은행(대표 양순종)은 도민들에게 낯익은 전주상호저축은행의 새이름이다.

양효섭 회장이 1976년 인수한 이래 도내 상공인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온 스타은행은 기존 지역 중심의 영업에서 탈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해 스타상호저축은행이라는 상호로 새출발했다.

'스타'는 최고, 희망, 꿈을 상징하며 '희망을 함께, 꿈을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전북기업의 발전 및 지역 고객의 행운을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것이라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수많은 금융기관들이 대규모 적자를 이겨내지 못하고 퇴출과 영업정지 및 합병 등의 시련과 고통을 겪은 가운데 스타은행은 위기극복에 총력을 타한 결과 자타가 인정하는 우수 금융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스타저축은행은 2003년 6월말 BIS 자기자본 비율이 12.3%로 기준대비 200% 이상이나 초과하는가 하면 '26년간 연속 흑자'라는 흔하지 않은 기록을 실현해 타 저축은행의 부러움을 한몸에 샀다. 또한 지난 1985년 및 1996년 두 번에 걸쳐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재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전주권 교통요지인 진북광장에 위치한 사옥 4층에 문예관을 개설, 4만여권의 장서를 비치해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항상 개방하고 있다. 특히 문예관에서는 지역 원로 문인인 최승범 관장이 주 2회 3개월 코스로 시·수필의 이론과 창작을 무료로 강의할 수 있도록 지원, 현재 21기 739명이 수료하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오고 있다.

또한 도내 우수 장학재단에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는가 하면 장학금 수혜자중 우수한 학생을 스타은행에서 채용해 근무토록 하는 한편 노인정 및 고아원 등을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해오고 있다.

스타은행이 취급하는 모든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거하여 지급 보장받을 수 있으며 주력 상품은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등으로 세금우대와 비과세로도 가입할 수 있다. 이중 한아름정기예금은 이자에 이자가 붙은 복리 상품으로 목돈을 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으로 고객들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출은 적금대출과 일반대출 및 종합통장대출(마이너스대출)등이 있으며 이중 종합통장대출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 이용하기에 편리한 상품이다. 신상품인 하이론은 인터넷대출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대출을 신청하면 곧바로 대출해주는 상품으로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산 부실화 예방 및 수익성 제고 등에 주력한 결과 우량 은행으로서 기반을 확고히 다진 스타저축은행은 향후 매년 10%이상 성장을 목표로 2010년 자산 4천억원의 준대형 금융기관으로 도약, 지역경제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