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2-16 18:33 (토)
[부동산 산책]서로 돕는 악어와 악어새
[부동산 산책]서로 돕는 악어와 악어새
  • 전북일보
  • 승인 2004.06.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계를 약육강식의 먹이사슬로 이루어져있다고 하지만 먹고 먹히는 관계에서도 질서가 있고, 단순히 먹고 먹히는 것만이 아니라 더불어 사는 관계가 있다.

이 공생 관계는 자연다큐멘타리에서 볼 수 있었던'악어'와 '악어새'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한번 물면 대상의 몸체가 갈가리 찢겨지는 날카로운 이빨과 물소도 기절시키는 꼬리의 힘을 가진 공포의 대상 악어와 그 입속에서 유유히 제 볼일을 보는 작은새. 이 공생의 비밀은 상호간에 제공하는 이득 때문이다.

악어는 악어새로부터 시원하게 잇속 청소를 받고, 악어새는 악어의 이 사이를 오가며 먹이를 제공받는다. 지구상의 생물중 무는 힘이 가장 세다는 악어의 입속을 한 입감도 안 되는 작은 새가 자유자재로 오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부동산 시장에도 이러한 공생관계가 존재한다.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는 자칫 의심과 경계로 나타나 모든 투자를 머뭇거리게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라. 그들은 득이 되는 관계를 적극적으로 넓혀나가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와 대표적인 공생관계를 이루는 사람은 부동산 컨설턴트다. 컨설턴트란 투자자가 요구하는 전반적인 부동산정보를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제공하는 것이다. 제공하는 이 정보는 근거 없이 충동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이 아닌 논리와 실전을 통한 살아있는 조언이다. 나날이 글로벌화 되는 부동산시장에서 이제는 한 두 사람의 주먹구구식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 이 난관 앞에 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것이다.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성공적인 결실을 거두느냐 그렇지 못하느냐는 제공된 정보를 투자자가 얼마나 수용하며 얼마나 활용하는가에 달려있다. 투자자의 성공이 컨설턴트의 성공인 것이다. 부정적인 투자마인드는 해가 되는 관계로 몸을 움츠리지만 긍정적인 투자마인드는 득이 되어 상호 발전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장시걸(부동산중개업협회 전북지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