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4-07 10:55 (화)
'국회의원 축구연맹'회장 장영달의원
'국회의원 축구연맹'회장 장영달의원
  • 김재호
  • 승인 2004.07.0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국회의원 72명은 2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모임을 갖고 '국회의원 축구연맹'을 결성하고 회장에 열린우리당 장영달 의원(전주 완산갑)을 선출했다.

또 김원기 국회의장을 상임고문으로 추대하고 김덕규, 박희태, 이재오 의원 등은 고문, 한나라당 남경필의원과 열린우리당 임종석 의원은 공동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열린우리당 조배숙의원과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은 감사로 선출됐다.

의원 축구연맹에 가입한 도내 의원은 김원기 장영달 조배숙의원을 비롯 김춘진, 이광철, 최규성, 한병도 의원 등 모두 7명이다.

국회의원 축구연맹은 지난 97년에 발족되어 연례적으로 한일의원 친선대회를 교차적으로 개최하여 왔으며, 금년에는 오는 9월11일 동경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또 8월말경 러시아 의회와의 친선경기를 준비 중이며 북한 최고인민위원회와의 친선경기도 추진 중에 있다.

장영달 의원은 "지난 달 30일 개성공단 준공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북측 인사에게 남북한 국회의원간 축구대회 개최를 제의했더니, 최고인민회의에 그 뜻을 전달하겠다며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며 "국회의원 축구연맹은 향후 의원외교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제적 유대관계를 넓히는 방향으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