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3 11:17 (금)
[정읍] 시 신용카드 사용 저조
[정읍] 시 신용카드 사용 저조
  • 백진기
  • 승인 2000.06.19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관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중소 자영업자의 신용카드 결제율이 전무하거나 1% 미만에 그치는 등 신용카드 사용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사실은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소비자고발센터 정읍시지부(지부장 이판임)가 지난 1일∼8일까지 6일간 관내 미용실과 약국 등 3백여 업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유무에 대해 조사한 결과 드러났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자·의류·가구 매장 등 고가 상품을 취급하는 업소는 90% 이상 카드 결제를 실시하고 있으나 미용실과 약국을 비롯한 소액상품 취급업소의 카드 결제는 0.5% 미만에 그쳤다.

또 화원, 지업사 등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가맹점 개설조차 하지 않아 업주 및 소비자들의 의식변화와 홍보강화 등 대책 마련이 절실한 것으로 지적됐다.

소비자고발센터 관계자는 신용카드 결제율이 저조한 데 대해 “소비자들이 아직 신용카드에 대한 인식이 부족, 특히 소액의 경우 카드사용을 기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하지만 지난해의 조사 당시 음식점 중 18%만이 카드결제를 실시하고 있었지만 올 조사에서는 70% 정도로 향상돼 점차 카드결제가 보편화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한편 소비자고발센터 정읍시지부는 여성 소비자의 힘으로 탈세를 추방한다는 취지로 신용카드 사용하기 운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지난 14일과 15일 홍보전단을 배포하며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시지부는 또 카드결제 거부와 소비자에게 수수료를 전가하는 업소 고발도 접수, 처리해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발센터(533-3368)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