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1-19 22:11 (화)
[부동산 산책] 긍정적 사고 성공투자 관건
[부동산 산책] 긍정적 사고 성공투자 관건
  • 전북일보
  • 승인 2004.12.15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 부동산 투자를 잘하여 경제적으로 매우 성공한 친구가 찾아와 식사를 같이 하게 되었다.

학창시절, 끼니를 굶는 환경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아 교우들의 본이 되었던 그 친구는 못 본 사이 많이 달라져 있었다.

식후 여러 가지 약을 꺼내 먹는 친구를 보며 어디 아픈 곳이 있는 건 아닌지 물어보았더니 국외에서 구입한 여러 가지 영양제라며 멋쩍게 웃었다.

없이 지내도 마음만은 건강했던 그 시절이 그립다는 친구는 세상에 찌든 마음이 몸까지 병들게 한다며 씁쓸해 했다.

그러고 보면, 그 어떤 약보다 젊은 마음을 지키는 것이 건강의 최고의 비결이 아닐까 싶다.

마음의 건강은 우리의 사고와 직결되어 있다.

사실 건강한 사고와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으로도 손꼽힌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몸에는 지극정성을 다하지만 가슴에 품은 생각, 마음에는 소홀히 한다.

심리학자들의 주장에 의하면 운이 나쁘다고 믿으면 진짜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난다고 한다. 세상이 나에게 등을 돌렸다고 생각하면 생각대로 되어간다.

설령 지금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에 있다고 해도 당황하지 말자. 자신감을 잃거나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마라. 도리어 긍정적으로 미래를 계획하라.

실패나 재정적인 어려움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자. 그 대신 꿈과 회사의 비전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 항상 의식적으로 삶에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자. 그리고 미래에 대해서 어떻게 긍정적으로 느끼는 지를 이야기하자.

자신이 원하는 행동을 할 수 없는 이유만 나열하면 영원히 그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반성’에는 미래가 있지만, ‘후회’에는 내일이 없다.

‘말이 씨가 된다’는 옛말을 상기하라. 긍정적인 사고와 긍정적인 말의 표현이 미래의 나를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