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2 22:13 (월)
[경매포인트] 유찰품목 많아 경매인들 눈독
[경매포인트] 유찰품목 많아 경매인들 눈독
  • 전북일보
  • 승인 2005.01.0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실시되는 전주지법 경매에서는 눈에 띄는 투자처가 상당수 나와 있다.

특히 두번에서 최고 일곱번까지 유찰된 관심 품목이 많이 선보이고 있어 경매인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이번 경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물건(아래 도표 참조)을 소개한다.

우선 김제시 용지면 용수리 목장용지로 나와 있는 대지와 건물은 비룡마을 북측에 위치해 있고 북측으로 5∼6m의 포장도로가 접해 있다. 일반적인 교통은 보통시되며 관리지역으로 토지는 평탄한 편이다. 실소유자로서 가축사육 및 계량축사용으로 변경사용이 가능하다.

완주군 삼례읍 수계리 주택은 신기마을내에 위치해 4m 포장도로에 접해 있다. 주변 시내버스 정류장이 소재하고 자연녹지에 취락지구로서 토지는 평탄지형이다. 84년 준공된 주택으로 유류보일러 난방시스템이며 슬라브 주택으로 전원주택 및 투자용으로 적합하다.

덕진구 송천동 1가 주택은 네번 유찰된 주택으로 송천초등 북측에 인접해 있고 노폭 6m 도로에 접해 있다. 일반 주거지역으로 주변에 단독 주택 및 대형 아파트가 집중돼 있고 차량통행이 원활하며 주변시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완주군 구이면 계곡리 임야는 신기마을 북서측에 위치하며 동측으로 왕복 2차선을 통해 출입이 가능하다. 산밑까지 차량출입이 가능하며 대체적으로 부정형이나 완경사지로서 농립·보전(생산)임지이다. 개간임야용이나 묘지에 적합하다.

김제시 백산면 부거리 주택은 원부마을 북측인근에 위치해 남서측으로 3∼4m 포장도로에 접해 있다. 제반 교통이 무난하며 삼각형 평지로 관리지역이다. 96년 준공한 슬라브 주택으로 전원주택 및 전업농으로 적합하다.

덕진구 송천동 1가 임야는 호반촌 비사벌아파트 북측 인근에 위치해 북측으로 소폭 도로에 접해 있다. 차량통행이 자유로우며 부정형 평지이다. 일반 상업지역으로 도시계획 소로 3류에 저촉되며 시세 60% 선으로 가격이 저렴하며 야적 및 투자용으로 적합하다.

완산구 서신동 영창아파트 상가는 현재 사무실로 이용중이다. 평수를 감안해 개인 사무실 및 임대용 상가로 적합하며 최저가 대비 2백% 선으로 임대시세가 산정됐다.

김제시 만경읍 몽산리 영광아파트 상가는 만경농공단지 동측에 위치하며 아파트 단지내 상가로서 학원·미용실·세탁소 등 실소유자 및 임대용으로 적합하다. 시외지역을 감안하더라도 최저가가 시세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

김제시 흥사동 공장용지는 서흥농공단지내에 위치해 20m×12m 도로에 접해 있다. 장방형 토지로 등고가 평탄하며 관리지역, 개발진흥지구이다. 부속공장과 기숙사 및 식당, 사무실로 이용중이며 96년 준공해 가공·제조업·공장임대업으로 매우 적합하다.

완주군 봉동읍 은하리 밭은 삼암마을 남서측 근거리에 위치하며 차량출입이 불가능하나 인근에 시내버스 승강장이 있어 일반교통은 보통이다. 관리지역으로 부정형 토지에 등고는 평탄하다. 공시지가 50% 선으로 투자용으로 적절하다.

덕진구 금암동 대지는 우석빌딩 남동측 인근에 위치하며 팔달로 35m 도로와 접해 있다. 일반 상업지역, 중심미관지구이며 대중교통 및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다. 명도에 신중을 기하고 기획상가 및 임대사업용에 적합하다.

/이상청(호남경매신문 전주지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