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21 16:17 (수)
[4.13 총선 길목] 임실 지사천 수해예방 예산 확보
[4.13 총선 길목] 임실 지사천 수해예방 예산 확보
  • 황재운
  • 승인 2000.01.2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 지사천 수해예방 예산 확보

국회 박정훈의원(임실·순창)은 27일 임실군 지사천변의 수해를 예방하기 위한 ‘지사2계 사업’에 건설교통부 익산국토관리청에서 13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박의원의 이번 예산확보는 임실 강진 회진지구 하천축조 예산 11억원을 확보한 데 이은 것으로 섬진강 수계의 수해예방에 상당한 기여할 할 것으로 보인다.

⊙ 초청 강연회 주최

민주당 정읍 조직책을 신청한 김세웅 아태민주지도자회의사무총장은 오는 2월초 국빈방문하는 압두라만 와히드 인도네시아대통령과, 이달말 방한하는 동티모르 독립운동 지도자 사나나 구스마오, 96년 노벨평화상 수상자 호세 라모스 오르타 등의 방한단과 김대중대통령과의 청와대 오찬및 강연회를 준비하느라 분주.

김총장은 “세계화, 정보화 시대로 전환되고 있는 새천년에는 통일한국의 미래를 내다보는 전략적 마인드를 가진 국제적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들어가는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 강봉균전장관 분당출마 마음 굳혀

4.13총선에서 수도권에 출마하기로 마음을 굳힌 강봉균전재정경제부장관이 경기 성남 분당에 출사표를 던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전장관의 측근은 최근 여론조사결과 과천·의왕보다 분당지역이 강전장관에게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강전장관도 분당지역 출마를 결심한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강전장관이 수도권에서 출마할 것이 확실시되면서 군산지역의 입지자들은 ‘가장 큰 변수가 사라졌다’면서 안도해 하는 표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